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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사랑컴퓨터학원

엑셀 자주 사용하는 문서 양식을 서식파일로 저장하기

by 경주사랑신문 2022. 3. 28.

Question
매일 매일 같은 양식의 업무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업무 보고서 양식은 동일하고 내용만 조금씩 달라지기ㅣ 떄문에 전날의 업무 보고서 시트를 복사하여 새로운 내용으로 수정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실수로 이전 내용을 지우거나 수정하지 않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깨끗한 업무 보고서 양식을 새 워크시트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없을까요?

Answer
서식 파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서식 파일은 미리 만들어진 서식이 포함되어 있는 통합문서 파일을 말합니다.

질문 내용처럼 특정 양식의 문서를 자주 사용한다면 서식 파일로 저장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새통합 문서를 열거나 새 워크시트를 추가할 때 서식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Step by Step

1. 새 통합 문서에 필요한 양식의 문서를 작성합니다.

여기에는 각종 서식 및 데이터, 수식 등이 모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지 않는 워크시트는 모두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파일]-[저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만약 이미 저장했던 파일이라면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에서 [파일 형식]을 [엑셀서식파일(*.XLT)]로 지정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저장 위치]가 [사용자 지정 Office 서식파일](Templates) 폴더로 변경됩니다.

4.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단추를 클릭합니다.

5. 서식 파일로 저장이 완료되면 파일을 닫습니다.

이렇게 작성한 서식 파일을 이용하여 워크시트를 새로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6. [파일]-[새로 만들기]-[개인]을 선택하면 만들어진 서식 파일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