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여행

가을에 떠나는 봉화군 여행-총재종가추원재

by 경주사랑신문 2022. 9. 30.

500년 전통을 지닌 안동권씨 충정공파 재실로 사용된 고택

500년전에 건축된 문화재로, ‘닭실’마을 뒤쪽의 재궁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안동권씨 충정공파 재실로 사용되던 건물입니다. 문중의 각종행사시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들의 숙식제공과 행사준비 등의 장소로 사용되었으나, 최근들어 관리상의 어려움 등으로 인하여 외부인들에게 숙박 및 각종 체험의 장소로 개방된 곳입니다.
샤워실과 수세식 화장실을 준비하여, 고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주방내에서 취사가 가능하여, 준비해 온 음식물을 직접 조리하여 드실 수 있기도 합니다.

2층 누각에서 자연을 바라보며 마음을 다스리는 곳

ㅁ자 형태의 건축물이며, 진정한 고택의 의미를 느끼고자 하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층 누각이 건물내에 있어서 외부를 바라보며 마음을 다스릴 수도 있습니다. 건물 바로 뒤편에는 KBS어린이 인형극 후토스 쵤영장이 위치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넓은 잔디밭과 아기자기한 조형물속에서 뛰어놀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 있기도 합니다.

찾아가는길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충재길87-21
문의 : 054-674-0963

500년 고택의 멋과 현대적인 편리함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500년의 역사와 함께 현대인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각종 편의시설을 현대화하였고 주방내 취사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체방문에 한하여 사전 협의시 각종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통문화 체험은 서당체험(고서읽기, 서예), 규방공예(매듭, 민화, 칠보, 한지)등이 있습니다. 사전에 협의하여 주시면 방문자의 조건에 맞추어 시행하게 됩니다.

☞ 숙박안내

객실명
수용인원
문간방
3인
안방
7인
상방
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