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벌초 및 묘지관리 대행서비스-경주벌초대행 서비스

by 경주사랑신문 2023. 6. 28.

조상 묘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벌초 및 묘지관리 대행서비스 정직과 신용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벌초와 묘지관리는 조상에 대한 감사의 표현과 후손의 도리로 보통 봄, 가을 두번 진행을 하는데 봄(한식)에는 금초(禁草)를, 가을(추석)에는 벌초(伐草)와 사초(莎草)를 한다. 추석 성묘를 앞둔 벌처는 처서 부터 시작해서 가을 기운이 완연해 지는 백로 무렵에 절정을 이룬다.

그러나 우리 사회가 도시화, 핵가족화 되고 시간과 장비, 인력부족등으로 벌초와 묘지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사계절 벌초와 묘지관리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벌초대행과 관련한 주의 사항은 매년 상시 벌초를 해야하는 특성을 감안하여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대행서비스인지 확인해야 하며 성묘시 위험요소를 제거해 줄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고 선택을 하여야 한다.

 
 

경주 산내면 벌초대행

묘지관리와 관련된 용어는 금초(禁草), 벌초(伐草), 사초(莎草) 가 있다. 금초(禁草)는 금화벌초(禁火伐草)의 준말로서, 무덤에 불조심하고 때맞추어 풀을 베어 잔디를 잘 가꾼다는 뜻을 나타내는 말이고, 벌초(伐草)는 무덤의 풀을 깎아 깨끗이 한다는 뜻으로 나타내는 말이며 사초(莎草)는 오래되거나 허물어진 무덤에 때를 입혀 잘 다듬는 일을 이르는 말이다. [출처 : 국립국어원]